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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박정민 (금오공과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손정우
발행연도
2018
저작권
금오공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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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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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자기장 인가에 따라 강성 변화가 가능한 자기유변탄성체를 이용하여 반능동 제어가 가능한 차량용 안티-롤 바를 제안하고,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안된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였다. 뱅뱅 제어 알고리즘을 적용하였으며, 곡선 주행 시 발 생하는 롤 각, 횡 가속도 등의 차량의 동적 특성을 제어 유무에 따라 확인하고, 안티-롤 바에 발생하는 모멘트의 변화를 관찰하였다. 이를 통해 제안된 시스템이 우수한 성능을 갖는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제 1 장 서 론 1
1.1 연구 동향 1
1.2 연구 방법 및 범위 2
제 2 장 MR Elastomer 4
2.1 구성 및 특성 4
제 3 장 시뮬레이션 모델 5
3.1 차량 모델 5
3.2 Roll 각도 추정기 6
3.3 롤 각 추정기 검증 11
3.4 제어 알고리즘 17
제 4 장 Roll-Over 지수 19
4.1 차량 전복 모델 19
4.2 위상 평면 해석 23
4.3 TTL 선도 25
4.4 RI (Rollover Index) 26
제 5 장 시뮬레이션 결과 27
5.1 DLC 테스트 28
5.2 Fish Hook 테스트 33
5.3 Roll-Over Input 테스트 38
제 6 장 결론 43
[참고 문헌]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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