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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6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교통관리용 혼잡지표의 부재 12. 교통정보 빅데이터의 시대 23. 연구의 목적 3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내용 41. 연구의 범위 4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5제2장 선행 연구 검토 및 이론적 고찰 6제1절 혼잡지표의 분류 61. 혼잡의 정의 62. 혼잡지표 분류 9제2절 혼잡지표 활용 사례 121. 국내의 혼잡지표 분석 사례 122. 국외의 혼잡지표 분석 사례 14제3절 신호교차로 지체와 통행시간 지체의 이론적 고찰 201. 신호교차로의 제어지체 202. 신호교차로의 포화도와 지체시간 253. 과포화 상태에서의 지체시간 30제4절 소결 37제3장 교통정보 빅데이터 현황 38제1절 교통정보 수집 기술의 발달 381. 구간 단위의 정보 수집 392. 개별 차량 단위의 정보 수집 433. 교통정보 수집 기술 발전 현황 48제2절 서울시 교통정보 현황 분석 511. 교통량 정보 수집 532. 차량통행속도 정보 수집 563. 일반도로의 차량통행속도 정보 가공 58제3절 위치정보 기반의 링크 통행속도 정보 속성 601. 서울시 택시 위치정보 수집 602. 가공단계에 따른 자료 속성 633. 서울시 TOPIS 서비스링크 체계 67제4절 소결 69제4장 시공간 혼잡지표 개발 70제1절 링크 평균통행속도를 이용한 기초 자료 분석 701. 분석 환경 설정 712. 링크 평균통행속도 사전 분석 713. 링크 추가여행시간의 이론적 검토 73제2절 추가여행시간(ETT) 산출 방법 정립 791. 기준속도(Reference Speed) 산출 792. 통행시간지표(TTI) 정의 823. SCRIN 분석을 위한 추가여행시간(ETT) 산출 방법 84제3절 개별링크의 SCRIN 지수 모형 개발 881. SCRIN 지수의 개념 882. SCRIN의 차별성 943. SCRIN의 혼잡수준 판단 기준 984. SCRIN 혼잡도에 따른 혼잡강도 계수 1035. 개별 링크의 SCRIN 지수 산출 방법 108제4절 공간적 범위에서의 SCRIN 지수 모형 개발 1141. 공간 단위의 집계 시점에 대한 검토 1142. 공간 단위의 집계 방법 검토 1193. 공간 단위 평균의 SCRIN 지수 산출 방법 1234. 실제 자료를 이용한 SCRIN 지수 샘플 분석 126제5절 소결 129제5장 SCRIN 지수를 이용한 혼잡 분석 130제1절 공간적 범위에 따른 SCRIN 지수 분석 1301. 개별 링크 단위 분석 1312. 교차로 단위 분석 1363. 축 단위 분석 1404. SCRIN 지수의 분포 양상 148제2절 SCRIN 지수 분포를 이용한 혼잡 특성 분석 1501. 분석 시나리오 설정 1502. 월별 SCRIN 지수 분포 1533. 요일별 SCRIN 지수 분포 1584. 구간별 SCRIN 지수 분포 163제3절 SCRIN 지수 모형의 확장 방안 1691. SCRIN 지수의 기술통계량 분석 1692. SCRIN 지수에 혼잡 강도의 분산 추가 1753. SCRIN 지수를 이용한 신호 운영 개선 방향 예시 179제4절 소결 182제6장 결론 및 향후연구과제 183제1절 연구 결론 183제2절 향후 연구과제 185참고문헌 187부록 200ABSTRACT 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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