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32. 연구의 범위와 방법 43. 연구의 의의와 구성 5Ⅱ. 선행연구 고찰 81. 대중교통 운영정책에 관한 연구 82. 대중교통 이용자비용에 관한 선행연구 143. 교통카드자료를 활용한 선행연구 224. 시사점 및 본 연구의 차별성 24Ⅲ. 분석방법론의 정립 271. 교통카드기반 이용자비용 산정모형 개발 272. 모형설정 341) 이용자비용 342) 운영비용 및 사회적 비용 373. 분석과정 및 대안설정 381) 분석과정 382) 분석대안의 설정 394. 분석대안별 모형 411) 고정수요모형 412) 변동수요모형 43Ⅳ. 자료의 구축 481. 분석 대상의 선정 482. 교통카드기반 자료구축 531) 분석요구자료 정의 및 전처리과정 532) 교통카드 자료의 가공 553) 개별자료 구축결과 654) 집계자료 구축결과 703. 이용자비용 산출을 위한 자료구축 831) 이용자비용 및 이용자비용 탄력성 832) 도로수단 이용자비용 산출을 위한 자료구축 873) 맞춤형 순환노선 분석을 위한 자료구축 914. 운영비용 산출을 위한 자료구축 951) 운송수지 및 표준운송원가의 검토 952) 운영비용 구축 983) 정책대안별 운영비용 구축 111Ⅴ. 이용자비용 산정결과 및 운영대안별 효과분석 1161. 이용자비용 산정결과 1162. 운영대안별 효과분석 1201) 증차횟수의 산정결과 1202) 증차정책의 효과분석(고정수요모형) 1223) 증차정책의 효과분석(변동수요모형) 1334) 맞춤형 순환노선 도입 효과분석 136Ⅵ. 결론 138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1382. 연구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140참 고 문 헌 142[부록 A] 이용수요 및 운행횟수 집계결과 148[부록 B] 이용자비용 산정결과 157Abstract 16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