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6
202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63.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91. 진로적응성 91) 진로적응성의 정의 92) 진로적응성의 구성요인 142. 성격강점과 진로적응성의 관계 181) 성격강점의 정의와 구성요소182) 성격강점과 진로적응성의 관계 283. 성격강점과 진로적응성의 관계에서 강점활용의 매개적 역할 301) 성격강점과 강점활용의 관계 302) 강점활용과 진로적응성의 관계 353) 강점활용의 매개적 역할 374. 성격강점과 진로적응성의 관계에서 진로정체감의 매개적 역할 391) 성격강점과 진로정체감의 관계 392) 진로정체감과 진로적응성의 관계 443) 진로정체감의 매개적 역할 465. 강점활용과 진로정체감의 관계 47Ⅲ. 연구방법 511. 연구모형 512. 연구대상 및 절차 543. 측정도구 561) 성격강점 562) 강점활용 573) 진로정체감 584) 진로적응성595) 측정변인의 기초통계, 차이검증 및 변인 간 상관594. 자료분석 64Ⅳ. 연구결과 671. 측정모형 검증 672. 관계모형 검증 701) 대학생의 자기지향성격강점, 강점활용, 진로정체감, 진로적응성 간의 구조적 관계 712) 대학생의 타인지향성격강점, 강점활용, 진로정체감, 진로적응성 간의 구조적 관계 78Ⅴ. 논의 85Ⅵ. 결론 및 제언 92참고문헌 97Abstract 117부록 12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