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1
I. 서 론 11. 연구의 목적과 의의 12. 논문의 구성 5Ⅱ. 이론적 배경 71. 문예사조의 전개와 통합·해체론 72. 이합·통합·해체의 뮤지컬 역사 82.1 이합성과 송앤댄스쇼 92.3 통합성과 북 뮤지컬 122.4 해체성과 콘셉트 뮤지컬 17III. 손드하임의 작품 세계와 양식 231. 기존 작품 분석·연구의 경향 232. 작품에 투영된 통합·해체·융합의 특징 252.1 뮤지컬 입문기의 통합성 262.2 본격적 창작기의 해체성 292.3 다각적 실험기의 융합성 31IV. <스위니 토드> 분석을 위한 연구 방법 361. 연구 대상 362. 분석 이론과 기준 403. 연구 방법과 절차 46V. <스위니 토드>의 통합?해체?융합성 521. <스위니 토드>의 장면 단위 미시 분석 521.1 1막(장면 1-장면 9) 분석 551.2 2막(장면 10-장면 16) 분석 942. <스위니 토드>의 작품 단위 거시 분석 1122.1 선형성과 파편화 1122.2 몰입과 거리두기 124VI. 결론 및 함의 1341. 연구 결과 요약 1342. 결론 및 함의 14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