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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
제1장 서론 =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 1제2절 연구의 목적 = 7제3절 연구의 범위 = 9제2장 선행연구 = 12제1절 정책집행 이론 = 121. 정책집행의 유형 = 122. 정책집행의 의의 = 18제2절 정책집행 영향요인 = 241. 정책결정자의 특성 = 242. 정책의 특성 = 253. 정책대상·대상집단의 행태 = 304. 집행기관의 특성 = 37제3절 한국어 국외보급 정책 및 활성화 방안 = 461. 세종학당을 통한 한국어 국외보급 정책 = 462. 한국어 국외보급 활성화를 위한 과제 = 55제3장 세종학당을 통한 한국어 국외보급 정책 = 59제1절 한국어 국외보급 정책 = 59제2절 세종학당 운영의 정책 환경과 역사적 전개 = 641. 정책 환경 = 642. 역사적 전개 = 69제3절 세종학당의 운영 및 추진정책 현황 = 751. 세종학당과 세종학당재단의 출범 = 752. 세종학당의 운영 및 추진정책 현황 = 773. 세종학당 운영의 효과성 = 94제4장 연구설계 = 97제1절 연구모형 = 971. 분석의 틀 = 972. 세종학당 정책집행 분석요인에 대한 조작적 정의 = 98제2절 면접대상자 = 104제3절 연구방법 = 1081. 문헌연구 = 1082. 연구모형의 설계 = 1093. 반구조화 면담을 위한 조사지 작성 = 1094. 심층면담 실시 = 1105. 면담자료 분석 방법 = 111제5장 세종학당 정책집행에 대한 심층면담 분석 = 114제1절 정책결정자의 특성 = 1141. 정책 지지도 = 1142. 정책집행자에 대한 태도 = 116제2절 정책의 특성 = 1171. 정책의 명확성 및 일관성 = 1172. 정책의 공정성 = 1243. 정책의 투명성 = 127제3절 정책대상·대상집단의 행태 = 1291. 정책 대상자 및 대상집단의 반응 = 1292. 정책에 대한 인식 = 136제4절 집행기관의 특성 = 1401. 기본 법제구조 및 명확한 업무 수행지침 = 1402. 일선 집행관료의 행태 및 전문성 = 1503. 조직 내·조직 상호 간 집행 행태 = 1523. 예산과 재정 구조 = 158제5절 분석결과 및 함의 = 1651. 세종학당 정체성 확립 = 1692. 국가차원의 정책적 지원 강화 = 1703. 민관협력 강화 = 1724. 세종학당 운영의 효과성 강화 = 1735. 부처 간 협력 = 175제6장 한국어 국외보급 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177제1절 한국어 국외보급정책의 문제점 = 1771. 정책결정자의 특성 = 1772. 정책의 특성 = 1803. 정책대상·대상집단의 행태 = 1874. 집행기관의 특성 = 192제2절 한국어 국외보급정책의 개선 방안 = 2031. 정책결정자의 전문성 강화 = 2032. 정책의 명확성·일관성·공정성·투명성 확립 = 2053. 정책 대상·대상 집단의 정책에 대한 수용성 확보 = 2084. 집행기관의 인프라 강화 = 210제7장 결론 = 215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 215제2절 연구의 함의 = 2241. 이론적 함의 = 2242. 정책적 함의 = 225제3절 연구의 한계 = 236참 고 문 헌 = 238부록 1. 심층면담 조사지 = 264부록 2. IRB 심사결과 통지서 = 270ABSTRACT = 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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