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내용 23. 연구의 제한점 3Ⅱ. 이론적 배경 41. 근접발달영역의 개념과 확장 42. 근접발달영역 4단계 83. 비계설정(scaffolding)의 의미와 유형 94. 선행연구 고찰 10Ⅲ. 비계설정 유형 선정 141. 비계설정 유형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 142. 비계설정 유형 선정 과정 17Ⅳ. 비계설정 유형을 반영한 교수·학습 과정 및 지도안 191. 비계설정 유형을 반영한 교수·학습 과정 192. 비계설정 유형을 반영한 교수·학습 지도안 213. 수업 실행 과정 및 면담 내용 24Ⅴ. 수업 실행 결과 251. 1차시 수업 252. 2차시 수업 273. 3차시 수업 27Ⅵ. 면담 결과 30Ⅶ. 요약 및 결론 321. 요약 322. 결론 및 시사 32참고문헌 3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