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2020
Ⅰ. 서론 1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1.2 연구의 구성 5Ⅱ. 이론적 배경 72.1 최고경영자의 특성 72.1.1 최고경영자 특성의 개념 72.1.2 최고경영자 특성의 선행연구 132.2 기업의 지배구조 202.2.1 기업의 소유구조(Ownership structure) 202.2.1.1 기업 소유구조의 개념 202.2.1.2 기업 소유구조의 선행연구 242.2.2 기업의 이사회구조(Board structure) 282.2.2.1 기업 이사회구조의 개념 282.2.2.2 기업 이사회구조의 선행연구 302.3 최고경영자 유명도(CEO Celebrity) 342.3.1 최고경영자 유명도의 개념 342.3.2 최고경영자 유명도의 선행연구 362.4 경영성과 422.4.1 경영성과의 개념 422.4.2 경영성과의 구성요인 및 선행연구 432.5 CSR의 개념과 선행연구 522.6 R&D의 개념과 선행연구 55Ⅲ. 가설 수립 583.1 최고경영자의 특성과 CEO 유명도의 관계 583.2 기업의 지배구조와 CEO 유명도의 관계 613.3 CEO 유명도와 기업성과의 관계 643.4 CEO 유명도 및 CSR과 기업성과의 관계 663.5 CEO 유명도 및 R&D와 기업성과의 관계 67Ⅳ. 연구모형 및 연구방법 694.1 연구모형 694.2 연구방법 704.2.1 표본 및 자료의 수집방법 704.2.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72Ⅴ. 분석 결과 805.1 분석방법 805.2 분석결과 80Ⅵ. 결론 906.1 연구결과 요약 906.2 연구의 시사점 926.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94참고문헌 96ABSTRACT 1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