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0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6Ⅱ. 미디어 저널리즘 윤리의 이론적 배경 91. 미디어 윤리의 철학적 배경 131) 의무론: 칸트의 정언명령 132) 공리주의: 벤담과 밀의 최대다수 최대행복 173) 덕 윤리론: 아리스토텔레스의 중용 212. 언론자유와 사회적 책임 261) 언론자유 262) 사회적 책임 31Ⅲ. 미디어 저널리즘의 윤리성 371. 언론윤리강령 421) 언론윤리강령의 생성과 확대 422) 언론윤리강령 실천의 한계 452. 옴부즈맨과 자체심의 491) 옴부즈맨 제도 492) 자체심의 533. 취재·보도윤리 571) 취재윤리 592) 보도윤리 634. 광고윤리 681) 언론과 광고 682) 광고윤리 문제 72Ⅳ. 스포츠미디어 저널리즘의 사회윤리적 쟁점 761. 스포츠미디어 저널리즘 761) 스포츠미디어 772) 미디어스포츠 803) 스포츠 저널리즘 812. 사회윤리적 쟁점 851) 상업주의 892) 공정성 933) 스포츠 인권 984) 윤리경영 105Ⅴ. 스포츠미디어 저널리즘의 윤리성 정초 1101. 전통적 저널리즘 회복 1102. 공익성 실현 1133. 인본주의 구현 1164. 미디어의 자정노력 118Ⅵ. 결론 121참고문헌 125부록 131Abstract 14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