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문제 33. 용어의 정의 34. 연구의 제한점 4II. 이론적 배경 61. 실기교육의 의의와 수업 지도 방법 62. 공업계 고등학교 전문 교과 교사의 실기 능력 133. 공업계 고등학교 전문 교과 교사의 실기 지도 역량 244. 공업계 고등학교 전문 교과 교사의 실기 능력 및 실기 지도 역량 관련 배경 변인 38III. 연구 방법 441. 연구의 절차 442. 조사 대상 453. 조사 도구 464. 자료 수집 555. 자료 분석 566. 응답자의 배경 변인별 현황 59IV. 연구 결과 621. 중등학교 교사 임용시험의 지역별 실기시험 유무에 따른 공업계 고등학교 전문 교과 교사 간 실기 능력 정도 차이 비교 결과 622. 중등학교 교사 임용시험의 지역별 실기시험 유무에 따른 공업계 고등학교 전문 교과 교사 간 실기 지도 역량 정도 차이 비교 결과 673. 공업계 고등학교 전문 교과 교사의 배경 변인별 실기 능력과 실기 지도 역량 정도 차이 비교 결과 724. 논의 97V. 결론 및 제언 1041. 결론 1042. 제언 106참고 문헌 109부 록 11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