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4II. 이론적 배경 51. K-MOOC 51) MOOC의 개념 및 유형 52) K-MOOC 현황 73) K-MOOC 관련 선행연구 82. 수강 의도 111) 수강 의도 개념 112) 수강 의도와 학습효과와의 관계 133. K-MOOC 품질 151) 정보시스템 품질의 개념 152) 품질과 학습효과와의 관계 18III. 연구 방법 201. 연구 모형 202. 연구 대상 213. 연구 도구 221) 수강 의도 222) K-MOOC 품질 233) 학습만족도 254) 학업성취도 255) 지속적인 사용의도 264. 연구 절차 275. 자료 분석 28IV. 연구 결과 291. 기술통계 및 상관관계 분석 결과 292. 연구 모형 검증 323. 변인 간 직·간접효과 분석 및 매개효과 검증 35V. 논의 및 결론 401. 논의 및 결론 402. 제언 42참고문헌 44부 록 5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