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Ⅰ. 서론 11. 연구의 목적 1Ⅱ. 이론적 배경 41. 디자인씽킹 4가. 디자인씽킹의 개념 4나. 디자인씽킹의 실천모델 62. 코칭 13가. 코칭의 정의 13나. 코칭 프로세스 143. 디자인씽킹을 적용한 사회성 증진 코칭 프로그램 174. 디자인씽킹을 적용한 사회성 증진 코칭 프로그램과 대인문제 해결력 215. 디자인씽킹을 적용한 사회성 증진 코칭 프로그램과 사회성 25Ⅲ. 연구방법 291. 연구 대상 및 절차 292. 측정 도구 30가. 대인문제해결력 척도 30나. 사회성 척도 313. 프로그램 개요 32가. 초등 저학년 아동의 또래관계의 특징 32나. 프로그램 개발 34다. 프로그램 내용 35Ⅳ. 연구 결과 381.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동질성 검증 382. 대인문제해결력과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39Ⅴ. 논의 및 제언 48Ⅵ. 참고 문헌 53Ⅶ. 부록 69- 대인문제해결력 검사 70- 대인문제해결력 검사 반응 범주 74- 사회성 검사 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