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9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제2절 연구문제 4제2장 이론적 배경 5제1절 맞벌이 가정 51. 맞벌이 가정 개념 52. 맞벌이 가정 아동의 특성 63. 아동의 미술치료 7제2절 맞벌이가정 아동의 스트레스 81. 맞벌이가정 아동의 스트레스 개념 82. 맞벌이가정 아동의 스트레스 요인 103. 맞벌이가정 아동의 스트레스와 미술치료 11제3절 맞벌이가정 아동의 문제행동 121. 아동의 문제행동 개념 122. 맞벌이가정 아동의 문제행동 요인 153. 맞벌이가정 아동의 문제행동과 미술치료 18제3장 연구방법 20제1절 연구대상 201. 인적사항 및 행동관찰 202. 의뢰경위 및 상담배경 233. 주 호소문제 24제2절 연구도구 251. K-CBCL 척도 252. 스트레스 척도지 253. 빗속의 사람그림 검사 26제3절 연구절차 271. 연구 장소 및 기관 272. 미술치료 프로그램 27제4장 연구결과 53제1절 미술치료가 맞벌이가정 아동의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53제2절 미술치료가 맞벌이가정 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56제5장 논의 및 결론 58참고문헌 62Abstract 69부록 711. 연구동의서 712. 인지행동 기록지 723. 빗속의 사람 그림 채점 기준표 7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