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국문초록 ·············································································· ⅰ목 차 ·············································································· ⅲ표 목 차················································································ ⅴ그림목차················································································ ⅵⅠ. 서론 11. 연구목적과 필요성 12. 연구문제 및 모형 52.1 연구문제 53. 용어 정의 63.1 부모의 심리적 통제 63.2 학업소진 63.3 자기효능감 6Ⅱ. 이론적 배경 71. 부모의 심리적 통제 71.1 부모의 심리적 통제 개념 71.2 부모의 심리적 통제 유형 92. 학업소진 이론적 배경 102.1 학업소진의 개념 102.2 학업소진 구성요인 123. 자기효능감 143.1 자기효능감의 개념 143.2 자기효능감의 구성요인 154. 주요변인들과의 관계 164.1 부모의 심리적 통제와 학업소진 164.2 부모의 심리적 통제와 자기효능감 184.3 자기효능감과 학업소진 194.4 부모의 심리적 통제, 자기효능감, 학업소진간의 관계 19Ⅲ. 연구방법 221. 연구대상 222. 측정도구 232.1 심리적 통제 척도 232.2 자기효능감 척도 232.3 학업소진 척도 243. 분석방법 25Ⅳ. 연구결과 261. 기술통계상에 대한 주요변인 분석 261.1 성별에 따른 주요변인의 차이 261.2 학년에 따른 주요변인의 차이 272. 주요변인 간 상관분석 결과 282.1 심리적 통제, 자기효능감, 학업소진 간 상관분석 283. 부와 모의 심리적 통제가 학업소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293.1 부의 심리적 통제와 학업소진 하위요인(무능력, 반감, 불안,탈진, 냉담)과의 관계에서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323.2 모의 심리적 통제와 학업소진 하위요인(무능력, 반감, 불안,탈진, 냉담)과의 관계에서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34Ⅴ. 논의 및 결론 361. 논의 및 결론 36참고문헌 40부 록 49영문요약 5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