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9
목 차제 Ⅰ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 목적 및 필요성 1제 2 절 연구의 내용과 방법 및 한계점 3제 Ⅱ 장 미술관 및 미술관교육과 사회와의 관계 8제 1 절 사회적 맥락에서의 연구 대상의 개념 81. 현대미술의 사회적 속성과 소통의 양상 92. 미술관과 공공성 12제 2 절 미술관교육의 사회적 의미 161. 미술관교육의 정의 162. 21세기 미술관교육의 이슈 18제 Ⅲ 장 미술관교육의 사회적 행위 22제 1 절 ‘사회적 행위’와 미술관교육에 대한 논의 221. 미술관교육의 사회적 행위 232. 미술관의 재정의와 사회적 인식 제고 24제 2 절 국립현대미술관 미술관교육 사례 연구 261. 미술관교육의 사회적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과 변화 272. 사회적 행위로서의 미술관교육 사례 연구 49제 Ⅳ 장 미술관교육의 사회적 역할과 효과성 64제 1 절 미술관교육의 사회적 효과 641. 미술관의 사회적 영향과 측정에 관한 선행 연구 652. 미술관교육의 효과성 측정 지표 개발과 분석 723. 자체사업평가 분석 85제 2 절‘사회적 행위’로서 미술관교육의 역할 재정립 881. 문화자본 성장에 기여하는 미술관교육 892. 사회적 책무를 실천하는 미술관교육 943. 미술관교육 활성화를 위한 선결 과제 97제 Ⅴ 장 결론 101참고문헌 106Abstract 1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