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1
목 차제 1 장 서론 1제 1 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제 2 절 연구의 방법 21. 연구방법 및 대상선정 22. 분석도구 3제 3 절 연구의 흐름도 4제 2 장 이론적 배경 5제 1 절 기독교 공동체 이해 51. 공동체 어원 52. 구약 교회 공동체 기원 62.1 혈통중심의 가족공동체 62.2 이스라엘 중심의 민족 공동체 62.3 성막과 성전 중심의 예배공동체 63. 신약의 기독교 공동체 73.1 예수 공동체 73.2 초기 기독교 공동체 74. 중세시대 기독교 공동체 84.1 수도원 공동체 84.2 교회 공동체 95. 종교개혁과 기독교 공동체 106. 현대 기독교 공동체 106.1 떼제 공동체 106.2 레바플레이스 106.3 라브리 공동체 106.4 브루더호프 공동체 11제 2 절 비즈니스 모델 121. 비즈니스 모델 개념 122. 비즈니스 모델 평가 유형 123. 비즈니스 모델 구성요소 143.1 Osterwalder와 Pigneur의 비즈니스모델 구성요소 143.2 박상혁의 비즈니스모델 153.3 크리스 텐슨 비지니스 모델 163.3.1 가치제안 163.3.2 이윤공식 163.3.3 핵심자원 163.3.4 핵심프로세스 16제 3 장 연구방법 18제 1 절 연구 설계 18제 2 절 질문지 설계 18제 3 절 질문지 틀 18제 4 장 연구결과 19제 1 절 사례분석 191. 민들레공동체 192. 보나콤 공동체 223. 애향공동체 244. 오두막 공동체 275. 사례종합정리 295.1 사례공동체 분석 및 결과해석 31제 5 장 결론 32제 1 절 연구의 요약 32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33제 3 절 연구의 한계 33[참고문헌] 35[국문초록] 37[영문초록] 39[부록: 인터뷰지] 41표 목 차<표 1> 공동체 방문일지 2<표 2> 분석도구 3<표 3> 연구의 흐름도 4<표 4> 비즈니스 모델 평가 유형 12<표 5> 크리스텐슨의 비즈니스 모델 16<표 6> 질문지 틀 17<표 7> 민들레공동체 사례분석 19<표 8> 보나콤공동체 사례분석 21<표 9> 애향공동체 사례분석 24<표 10> 오두막공동체 사례분석 26<표 11> 사례종합정리 결과 27그 림 목 차<그림 1> Osterwalder와 Pigneur(2010)의 비즈니스모델캔버스 13<그림 2> 박상혁의 비즈니스모델 1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