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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7
목 차제1장 서 론 11.1 연구 배경 및 목적 11.2 연구 내용 및 구성 3제2장 기존 연구 고찰 42.1 프레임레이트 42.2 주사율 52.3 FPS(First Person Shooter) 게임 62.4 화면 움직임에 관한 연구 72.5 안구 피로도 측정에 관한 연구 82.6 시각적 자극에 따른 수행도에 관한 연구 10제3장 연구 방법 133.1 연구 가설 133.2 실험 참가자 133.3 실험 장비 143.4 실험 설계 173.5 실험 과정 253.6 분석 방법 27제4장 연구 결과 304.1 기술 통계 304.1.1 명중률 304.1.2 격발 간 시간 314.1.3 동공 크기 변화율 314.1.4 PERCLOS 324.1.5 Saccade duration 324.1.6 주관적 수행도 설문 334.1.7 주관적 피로도 설문 344.2 분산분석 354.2.1 구형성 검정 354.2.2 주사율의 변화에 따른 실험참가자의 반응에 대한 반복배치 분산분석 및 사후분석 374.2.2.1 명중률 374.2.2.2 격발 간 시간 384.2.2.3 동공크기변화율 394.2.2.4 PERCLOS 404.2.2.5 Saccade duration 404.2.2.6 수행도 설문 414.2.2.7 피로도 설문 424.3 상관관계 분석 434.3.1 주사율의 변화와 주요 변수 간 상관관계 분석 434.3.2 주사율의 변화와 주관적 설문조사 데이터 간 상관관계 분석 444.3.3 주요 변수 간 상관관계 분석 454.3.4 주요 변수와 주관적 설문 조사 간 상관관계 분석 474.4 주요 결과 요약 494.4.1 반복측정 분산분석 유의확률 494.4.2 사후분석 494.4.3 상관관계 분석 51제5장 토의 53제6장 결론 57참고문헌 58ABSTRACT 62감사의 글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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