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위예교 (동국대학교, 동국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황승훈
발행연도
2019
저작권
동국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2

표지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V2V 통신을 위해서는 연속성 및 신뢰성 같은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어야 한다. 특히 차량의 고속 이동성과 복잡한 채널 환경 때문에 보다 확장성이 뛰어난 물리적 계층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차별화된 전송은 채널 의존적 스케줄링에서 조정되었다. 그러나 차량 네트워크의 물리적 위상 변화에 관해서는 무시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인근의 연결 가능한 차량 수에 따라 차량 간의 데이터 속도를 조정하는 물리적 토폴로지에서 트리거된 차별화된 전송 체계를 제안한다. 또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제안된 방법의 성능을 조사하고 기존 방법과 비교한다. 수치 결과는 제안된 방법이 V2V 통신에 더 지속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전송을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목차

1. Introduction 1
1.1 Background 1
1.2 Motivations 6
2. Differentiated Transmission Scheme for V2V Based on Physical Topology 10
2.1 Main Idea of the Proposed Scheme 10
2.2 Proposed Differentiated Transmission Scheme 11
3. Simulations and Numerical Results 16
3.1 Simulation Scenarios 16
3.2 Numerical Results and Analysis 19
4. Conclusions 28
References 30
Abstract 36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