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Ⅰ.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2. 연구 방법 및 절차 41.3. 선행 연구 61.3.1. 직업 목적 한국어 교육 71.3.2.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 한국어 교육 141.3.3. 외국인 승무원을 위한 한국어 교육 17Ⅱ. 이론적 배경 242.1. NCS 기반 항공서비스 교육과정 242.1.1. NCS 개념 및 필요성 252.1.2. NCS 구성요소 272.1.3. NCS 학습 모듈 322.2. 의사소통 중심 교육 392.2.1. 개념-기능 중심 교수법 422.2.2. 과업 중심 교수법 452.2.3.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수업 활동 48Ⅲ. 항공승무원을 위한 언어 교육 513.1. 항공승무원을 위한 영어 교육 513.1.1. 항공승무원 영어 교육 현황 523.1.2. 항공서비스 영어 교재 분석 563.2. 외국인 승무원을 위한 한국어 교육 623.2.1. 외국인 승무원 한국어 교육 현황 623.2.2. 항공서비스 한국어 교재 분석 64Ⅳ. 항공서비스 한국어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요구 조사 754.1. 요구 조사의 구성 및 내용 754.2. 결과 분석 784.2.1. 결과 분석 방법 784.2.2. 영역별 요구 분석 결과 79Ⅴ.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항공서비스 한국어 교육과정 1065.1. 교육 목표 1065.2. 교육과정 개발 원리 1115.2.1. NCS 기반 한국어 교육 1115.2.2. 항공서비스 한국어 교육의 고려요소 1145.3. 교수요목 설계 1185.3.1. 교육 대상 및 수업 시수 1185.3.2. 교육 내용 선정 1195.3.3. 교수요목 1475.4. 교수학습 활동 1635.4.1. 수업 모형 1635.4.2. 교수학습 모형 적용의 실제 165Ⅵ. 결론 172참고문헌 176부록 18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