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6II. 이론적 배경 81. 내면화된 수치심 82. 상위기분 113. 대인관계문제 144. 내면화된 수치심, 상위기분, 대인관계문제의 관계 191) 내면화된 수치심과 대인관계문제 192) 내면화된 수치심과 상위기분 203) 상위기분과 대인관계문제 21III. 연구방법 231. 연구대상 및 연구절차 232. 측정도구 241) 내면화된 수치심 242) 상위기분 253) 대인관계문제 263. 자료분석 27IV. 연구결과 281. 성별에 따른 고등학생의 대인관계문제, 내면화된 수치심과 상위기분의 차이 281) 성별에 따른 고등학생의 내면화된 수치심의 차이 282) 성별에 따른 고등학생의 상위기분의 차이 293) 성별에 따른 고등학생의 대인관계문제의 차이 302. 고등학생의 내면화된 수치심, 상위기분과 대인관계문제의 관계 311) 고등학생의 내면화된 수치심과 대인관계문제의 관계 312) 고등학생의 상위기분과 대인관계문제의 관계 323) 고등학생의 내면화된 수치심과 상위기분의 관계 333. 고등학생의 내면화된 수치심과 상위기분이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 341) 고등학생의 내면화된 수치심과 상위기분이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 352) 고등학생의 내면화된 수치심과 상위기분이 사람에게 향함에 미치는 영향 373) 고등학생의 내면화된 수치심과 상위기분이 사람에게 맞섬에 미치는 영향 394) 고등학생의 내면화된 수치심과 상위기분이 사람에게 멀어짐에 미치는 영향 41Ⅴ. 논의 431. 결과에 대한논의 432. 제언 48참고문헌 50부록 6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