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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0
Ⅰ. 서론 11.1. 연구배경 및 목적 11.2. 연구범위 및 방법 41.2.1. 연구범위 41.2.2. 연구방법 5Ⅱ. 이론적 고찰 72.1. 농산물 직거래판매장 고찰 72.1.1. 농산물 직거래판매장 이해 72.1.2. 농산물 직거래판매장 유형 102.1.3. 농산물 직거래판매장 판매시설의 구성요소 132.1.4. 농산물 직거래판매장 디자인 요소 162.2. 친환경디자인 고찰 172.2.1. 친환경디자인 개념 172.2.2. 친환경디자인 접근 202.2.3. 친환경디자인 방향 21Ⅲ. 친환경성 특성분석 프로세스 243.1. 디자인 프로세스의 이해 243.1.1. 일반적 디자인 프로세스 243.1.2. 친환경디자인 프로세스 293.2. 친환경디자인 평가방법 323.3. 친환경성 평가분석 프로세스 353.4. 친환경성 평가요소 및 항목 구성 383.4.1. 친환경디자인 판매시설의 주요 요소 383.4.2. 물리적 요소 및 평가항목 403.4.3. 심리적 요소 및 평가항목 443.4.4. 친환경디자인 단계별 평가항목 503.4.5. 친환경성 분석틀 구축 51Ⅳ. 농산물 직거래판매장 사례조사 534.1. 대상지 선정 및 기준 534.2. 사전 예비조사 544.2.1. 사전 예비조사 내용 544.2.2. 사전 예비조사 결과 574.3. 대상지 디자인 현황조사 594.3.1. 사용자 조사 594.3.2. 환경 조사 624.3.3. 판매시설 조사 644.4. 친환경성 평가 및 분석 674.4.1. 판매시설 친환경성 평가내용 674.4.2. 이미지 평가 결과 684.4.3. 현장 평가 결과 724.4.4. 판매시설 친환경성 평가결과 및 분석 76Ⅴ. 결론 795.1. 연구 분석 및 결론 795.2. 한계점 및 향후 연구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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