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31. 연구의 방법 32. 연구의 구성 4제2장 자동차 물류 특성 및 운송루트 소개 7제1절 자동차(부품) 물류의 특성 71. 공급사슬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의 중요 72. 자동차업체와 물류업체와의 협업 및 유기적 관계 93. 자동차업체의 글로벌화에 따른 운송루트(모드) 다변화 104. 특수 물류 장비의 필요 11제2절 한국-유럽 운송루트별 특징 121. 해상운송(All Water) 122. 철도운송(TSR, TCR, TMR, TMGR, TKR) 143. 항공운송 274. 북극해 운송 29제3장 문헌 연구 32제1절 운송루트 관련 선행연구 및 선정요인 321. 국내외 선행연구 322. 운송루트 선정요인 36제2절 다중경로 구축에 관한 연구 371. 복합운송에 관한 연구 372. 북방물류에 관한 연구 41제4장 한국-유럽 운송루트 선택을 위한 모형 분석 46제1절 연구모형 및 연구방법 461. 연구의 정의 및 가정 462. 수리모형 48제2절 수리모형의 적용 및 결과 분석 491. 연구 대상 기업의 현재 운송 현황 492. 도착지별 수리모형의 적용 533. 수리모형 적용 결과 분석 65제3절 수리모형 적용 결과를 통한 시나리오 분석 691. 변수(단위당 운송비용) 변경에 따른 분석 692. TKR 연결 가정에 따른 분석 713. 수리모형 분석 및 시나리오 분석 종합 정리 78제4절 인터뷰를 통한 심층분석 및 결과 801. 인터뷰 목적 및 방법 802. 심층면접을 위한 인터뷰 구성 813. 심층면접 결과 분석 84제5절 분석결과 시사점 88제5장 결론 및 요약 89제1절 연구의 요약 및 결론 89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92참고문헌 93부 록 98국문초록 101Abstract 1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