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제 1 장 서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 2 장 이론적 배경 42.1 창업의도 42.1.1 창업의도 이론과 연구 흐름 72.1.1.1 Ajzen의 계획된 행동이론 82.1.1.2 Shapero의 창업 이벤트 모형 92.2 사회적 지원 102.2.1 사회적 지원의 개념 102.2.2 사회적 지원의 내용 122.2.3 사회적 지원의 기능별 유형 132.2.3.1 정서적 지원 132.2.3.2 도구적 지원 132.2.3.3 정보적 지원 142.2.3.4 평가적 지원 142.3 가족응집력 152.4 기업가적 자기효능감 17제 3 장 가설설정 및 연구모형 193.1 연구가설 193.1.1 도구적 지원 : 가족 네트워크 지원 193.1.2 도구직 지원 : 가족 금융 지원 203.1.3 정서적 지원 : 가족응집력의 조절 효과 223.1.4 기업가적 자기효능감의 조절 효과 233.2 연구 모형 24제 4 장 연구방법 254.1 표본과 자료수집 254.2 변수의 조작화 및 측정방법 264.2.1 종속변수 : 창업 의도 264.2.2 독립변수 : 가족 네트워크 지원, 가족 금융 지원 264.2.3 조절 변수 : 가족 응집력 274.2.4 조절변수 : 기업가적 자기효능감 274.2.5 통제변수 274.3 분석 방법 28제 5 장 연구결과 295.1 인구통계학적 특성 295.2 변수의 신뢰성과 타당성 평가 315.3 상관관계 분석 345.4 가설의 검정 35제 6 장 결론 및 토의 386.1 연구의 시사점 386.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40참고문헌 41설문지 50Abstract 5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