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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8
제 1장 서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내용 및 구성 4제 2장 영구자석 버니어 전동기의 구동원리 62.1 동축 마그네틱 기어 62.2 영구자석 버니어 전동기 112.2.1 영구자석 자계의 변조 현상 122.2.2 권선 자계의 변조 현상 172.3 권선 기자력의 자계변조 해석 수식 20제 3장 권선 기자력의 자계변조 특성 분석 223.1 해석모델 223.2 권선 기자력 분포의 수식적 모델링 243.3 공극 퍼미언스법을 이용한 자계변조 특성 분석 283.4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자계변조 특성 분석 323.4.1 공극 자계 해석방법 323.4.2 기존의 FMP 설계변수에 의한 자계변조 특성 373.4.3 제안한 FMP 설계변수에 의한 자계변조 특성 41제 4장 자계변조 특성을 최적화하는 FMP 형상 설계 494.1 공극 퍼미언스 분포의 수식적 모델링 494.2 FMP 형상 최적설계 604.3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전동기 성능 분석 70제 5장 권선법에 따른 자계변조 특성 최적화 735.1 해석모델 735.2 권선 기자력 분포의 수식적 모델링 755.3 공극 퍼미언스 분포의 수식적 모델링 815.4 FMP 형상 최적설계 85제 6장 시제품 전동기 제작 및 성능평가 936.1 시제품 전동기의 제작 사양 936.2 시제품 전동기 실험 결과 95제 7장 결론 99참고문헌 102Abstract 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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