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및 문제 23. 연구의 제한점 3II. 이론적 배경 41. 공학자에 대한 그림그리기 도구 42. 공학자 인식 연구 53. 공학 설계를 활용한 과학·공학 융합 수업 6III. 연구 방법 91. 연구 절차 92. 과학·공학 융합 수업 내용 103. 연구 대상 124. 자료 수집 125. 자료 분석 14IV. 연구 결과 171. 공학과 공학 활동에 대한 인식 변화 172. 공학자에 대한 인식 변화 283. 수업에 대한 인식 변화 34V. 결론 및 제언 411. 결론 412. 제언 42<참고문헌> 45<부록> 49부록 1. 공학 및 공학자 그림그리기 검사지 50부록 2. 과학·공학 융합 수업 활동사진 5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