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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
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2.1 연구의 방법2.2 연구의 구성제 2 장 관련 이론 고찰제 1 절 공간 분석 모델1.1 공간 분석 이론1.2 공간구문론과 ERAM 모델제 2 절 ERAM 모델의 구조2.1 ERAM 모델 기본 구조2.2 ERAM 모델의 가중치 적용2.3 ERAM 모델의 행벡터2.4 ERAM값의 정의2.5 도시의 건물을 고려한 ERAM 모델 가능성 검토제 3 절 가중치 적용 공간 분석 기법3.1 Space Syntax에 가중치 적용3.2 ERAM 모델에 가중치 적용제 3 장 건물인구 가중 ERAM 모델제 1 절 건물인구 가중치 기본 개념1.1 건물인구 가중치의 이론적 배경1.2 GIS 데이터를 활용한 인구속성 도출1.3 건물인구 가중치 산정 방법1.4 건물 변화에 따른 ERAM 모델 분석 결과제 2 절 GIS 데이터 기반 건물 인구 가중치 도출2.1 축선도와 건물 출구2.2 BP값 산정 및 건물인구 가중치 산정제 3 절 건물인구 가중 ERAM 모델 분석3.1 분석 코딩3.2 분석 결과제 4 장 통합 가중치 적용 연구제 1 절 거리 가중치와 각도 가중치1.1 거리 가중 ERAM 모델1.2 각도 가중 ERAM 모델1.3 거리와 각도 가중치 통합 적용 ERAM 모델제 2 절 건물인구, 거리, 각도 통합 가중치2.1 분석 코딩2.2 분석 결과제 5 장 가중 ERAM 모델 검증제 1 절 분석 대상지와 분석 및 검증 방법1.1 분석 대상지1.2 분석대상지 범위 설정1.3 2015 서울시 유동인구조사1.4 보행량 조사 지점 설정제 2 절 가중 ERAM 모델 분석 및 검증2.1 건물인구 가중 ERAM 모델2.2 거리 가중 ERAM 모델2.3 각도 가중 ERAM 모델2.4 거리·각도 다중 가중 ERAM 모델2.5 건물인구·거리 다중 가중 ERAM 모델2.6 건물인구·각도 다중 가중 ERAM 모델2.7 건물인구·거리·각도 다중 가중 ERAM 모델2.8 각 모델 간, 모델 조합 간 설명력 비교제 3 절 소결제 6 장 결 론참고 문헌부 록A. 축선도 작성 방법B. 분석 결과 및 범례C. 보행량, ERAM 값 데이터D. 건물인구 가중 ERAM 모델 Python 소스코드E. 다중 가중 ERAM 모델 Python 소스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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