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3
제 1 장 서론 11.1 연구 필요성 11.2 연구 목적 4제 2 장 문헌고찰 62.1 성소수자 이해 62.1.1 성소수자 정의 62.1.2 성별정체성 72.1.3 성적지향성 82.1.4 성정체성 92.2 커밍아웃에 대한 이해 112.2.1 커밍아웃 정의 112.2.2 청소년 성소수자의 커밍아웃 132.2.3 커밍아웃의 긍정적 영향 142.2.4 커밍아웃의 부정적 영향 162.3 아웃팅에 대한 이해 172.3.1 아웃팅 정의 172.3.2 청소년 성소수자의 아웃팅 192.3.3 아웃팅의 부정적 영향 20제 3 장 연구방법 233.1 포토보이스 연구방법론 233.2 연구 고려사항 253.2.1 연구의 윤리적 고려 263.2.2 질적 연구의 엄격성 고려 283.2.3 연구 참여자 선정 293.2.4 연구자의 선이해 303.3 연구 과정 313.3.1 포토보이스 수행 방식 31제 4 장 연구결과 334.1 연구 참여자 특성 334.1.1 참여자 새라 344.1.2 참여자 미르 354.1.3 참여자 윤슬 374.1.4 참여자 한별 384.2 연구결과: 커밍아웃과 아웃팅 경험 이야기 404.2.1 성소수자는 없는 세상, 숨어서도 상처 받는 내 모습 424.2.2 꾸역꾸역, 편견과 혐오를 삼키던 시간들 464.2.3 이상할 것 없는 이반, 그리고 나 494.2.4 커밍아웃과 아웃팅, 당당함과 불안함의 회오리 534.2.5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584.2.6 성소수자도 함께 하는 “학교” 61제 5 장 결론 665.1 요약 및 논의 665.2 한계 및 제언 69참고문헌 73부 록 1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