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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3
제 1 장 서론 1제1절 연구배경 1제2절 연구목적 4제3절 연구내용 41. 연구방법 및 범위 42. 논문의 구성 6제 2 장 이론적 고찰 8제1절 디자인혁신의 정량화 8제2절 디자인권과 기술특허 11제3절 특허 인용 정보 13제 3 장 발명자 정보를 이용한 기술-디자인혁신 특성 분석 16제1절 연구목적 16제2절 연구설계 181. 대상선정 182. 분석방법 193. 분석절차 21제3절 연구 결과 211. 연도별 발명 현황 212. IPC와 로카르노 국제 분류를 활용한 혁신의 성과 분석 223. 어도비의 혁신 변화: 발명자 네트워크 254. 발명 유형에 따른 혁신그룹별 특성 30제4절 소결 34제 4 장 기업의 기술-디자인 특허 인용 형태별 혁신성과 관계 비교연구 36제1절 연구목적 36제2절 연구설계 361. 분석대상 362. 분석방법 373. 분석절차 404. 자료수집 41제3절 연구 결과 421. 기초 통계량 및 그룹 분류 422. 기술 인용 그룹 vs. 기술-디자인 교차 인용 그룹 vs. 디자인 인용 그룹의 그룹 간 혁신성, 기술성, 파급성 비교분석 433. 기술-디자인 교차 인용 그룹과 기술 인용 그룹 별 특징 도출 (표본데이터) 444. 기술-디자인 교차 인용 그룹과 기술 인용 그룹의 후방인용 수 상위 10개 특허의 정성분석 49제4절 소결 51제 5 장 제품/기술별 특허 인용 형태에 따른 기술-디자인 제품혁신 분석모델 개발 및 적용 연구 53제1절 연구목적 53제2절 연구설계 531. 분류기준 532. 분석절차 543. 기술-디자인 제품혁신 모델 (Innovation Pollination Model) 58제3절 다이슨 제품혁신 사례기반 모델 적용 601. 자료수집 602. 연구 결과 61제4절 다이슨과 애플의 제품혁신 모델 비교 721. 연구 결과 72제5절 소결 76제 6 장 결론 78제1절 결론 및 시사점 78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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