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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0
표 목 차 ⅰ그림목차 ⅲ국문요약 ⅳⅠ. 서 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31.3. 선행 연구 검토 7Ⅱ. 이론적 배경 102.1. UCC의 탄생과 YouTube의 등장 102.1.1. UCC의 탄생 102.1.2. YouTube의 등장 122.1.3. 인터넷 성장과 동영상 콘텐츠의 대중화 131) 스마트폰의 대중화 272) 인터넷 속도 153) 다양한 플랫폼 162.2. 콘텐츠 제작 시장의 활성화 172.2.1. 1인 미디어 등장 172.2.2. YouTube 크리에이터 192.2.3. 멀티채널 네트워크(MCN) 등장 202.3 TrueView 광고의 이해 212.3.1. TrueView 광고의 도입 212.3.2. TrueView 광고의 형식 및 종류 231) 인스트림 광고 232) 오버레이 광고 243) 범퍼 광고 252.4 광고 소구 유형에 관한 연구 262.3.1. 이성적 소구 유형 261) 직접형 광고 272) 비교형 광고 283) 증언형 광고 294) 설명형 광고 305) 생활 단편형 광고 302.3.2. 감성적 소구 유형 311) 감정이입형 광고 312) 향수형 광고 323) 공포 유발형 광고 334) 온정형 광고 345) 유머형 광고 472.5. 디지털 미디어 성장 배경 362.6. 세대별 소비자 특성과 Z세대 382.6.1. 세대별 소비자 특성 392.6.2. Z세대 특성 41Ⅲ. TrueView 광고 노출 효과 연구 433.1. 국내 YouTube 광고 시장 현황 433.1. 국내 YouTube 이용자 현황 453.1. TrueView 광고 시청에 따른 광고 호감도 483.1. TrueView 광고 중단에 따른 광고 회피 50Ⅳ. 연구결과 534.1. 조사개요 534.1.1. 조사 목적 534.1.2. 자료 수집과 정리 534.1.3. 조사 구성 및 내용 554.2. 가설 설정 554.3. 조사 결과 554.3.1. 인터넷 동영상 이용 및 시청 행태 564.3.2. 동영상 광고 노출 분석을 위한 시청 행태 61Ⅳ. 결론 695.1. 결과의 요약 695.2.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73참고문헌 75ABSTRACT 79불록 : 설문지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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