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1
Ⅰ. 서론 1Ⅱ. 이론적 배경 41. 유튜브 41) 유튜브란? 42) 초등학생 및 청소년의 유튜브 이용 실태 63) 유튜브의 영향 82. 부모양육태도 121) 부모양육태도의 정의 122) 부모양육태도가 아동의 적응에 미치는 영향 133) 부모양육태도와 미디어 사용 153. 자아존중감 161) 자아존중감의 정의 162) 자아존중감과 부모양육태도와의 관련성 173) 자아존중감이 아동의 적응에 미치는 영향 184) 자아존중감과 미디어사용 194. 학교생활만족 201) 학교생활만족의 정의 202) 학교생활만족과 미디어사용 22Ⅲ. 연구문제 및 가설 231. 연구문제 232. 연구모형 233. 연구가설 24Ⅳ. 연구방법 251. 연구대상 252. 측정도구 261) 유튜브 이용동기 및 이용빈도 262) 부모 양육태도 283) 자아존중감 304) 학교생활만족도 313. 분석방법 33Ⅴ. 연구결과 341. 연구 대상자들의 유튜브 이용 현황 기술 통계 342. 주요 변인들의 기술통계 373. 유튜브 이용빈도에 따른 각 변인들의 분산분석 394. 상관분석 415. 매개효과 검증 43Ⅵ. 논의 및 제언 481. 결과 및 논의 482. 연구의 의의 및 임상적 함의 543.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55참고문헌 57부 록 65영문초록 7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