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논문 요약 ⅵ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3Ⅱ. 이론적 배경 41. 내용-언어 통합 교육(CLIL: Content-Language Integrated Learining) 4가. 내용-언어 통합 교육의 의미 4나. 내용-언어 통합 교육의 유형 7다. 내용-언어 통합 교육의 특징 92. 교재 분석 및 평가 11가. 교재의 의미 11나. 교재 분석·평가의 기준 12다. 내용-언어 통합 교재 분석·평가 133. 교과통합 초등영어 교재 연구에 관한 선행연구 15Ⅲ. 연구 방법 181. 연구 대상 18가. 교과서 18나. 교사 192. 연구 도구 20가. 내용-언어 통합 학습이 적용된 활동 및 차시 분석 20나. 교사 만족도 조사 243. 연구 기간 및 절차 25Ⅳ. 결과 및 논의 261. 교과 내용 통합 방식의 특징 26가. 내용교과의 종류 26나. 내용교과의 수준 30다. 내용교과 목표 제시 여부 372. 교과통합 학습 활동에서 언어 통합 양상 44가. 교과통합 학습 활동 중 활용 언어 기능의 종류 44나. 타 교과 주제 관련 어휘의 제시 양상 503. 인지 수준 측면에서의 교과통합 양상 58가. 학습 집단 구성 형태로 본 학습자 간 상호작용 양상 58나. 학습자가 활용하게 되는 사고기술의 유형 634. 교과통합 활동 지원 양상 67가. 교과서에서 학습자의 교과통합 활동 지원 양상 67나. 지도서에서 교사의 교과통합 활동 지원 양상 71Ⅴ. 결론 및 제언 771. 결론 772. 제언 803. 연구의 제한점 81참고 문헌 82영문 초록 8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