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63. 연구 모형 74. 연구 가설 85. 용어의 정의 10Ⅱ. 이론적 배경 121. 자기결정성 이론(SDT; Self-determination Theory) 12가) 자기결정성 이론의 개념 형성 12나) 자기결정성 이론의 3가지 심리적 요인 15(1) 자율성 15(2) 유능성 15(3) 관계성 16다) 관계성과 서핑 활동 17(1) 관계성과 동료 17(2) 동료 관계와 서핑 활동 17(3) 동료 간의 관계성 지지에 관한 선행연구 182. 심리적 욕구 193. 학습목표 - 목표내용이론 21Ⅲ. 연구방법 221. 연구대상 222. 조사도구 25가) 동료의 자율성 지지와 관계성 지지에 관한 질문지 25나) 심리적 욕구 만족에 관한 질문지 27다) 학습목표내용에 관한 질문지 29라) 미래신체활동의도에 관한 질문지 313. 자료수집 및 분석 32가) 신뢰도 분석 32나) 타당도 분석 34(1) 동료의 관계성 지지와 자율성 지지에 대한 타당도 분석 35(2) 심리적 욕구 만족에 대한 타당도 결과 36(3) 학습 목표에 대한 타당도 결과 38(4) 미래 신체활동 의도에 대한 타당도 결과 40Ⅳ. 결과 411. 조사 도구의 기술 통계량 41가) 동료의 관계성 지지와 자율성 지지에 대한 기초통계량 41나) 심리적 욕구 만족에 대한 기초통계량 43다) 학습 목표에 대한 기초통계량 45라) 미래 신체활동 의도에 대한 기초통계량 472. 상관분석 483. 경로 분석 50Ⅴ. 논의 및 결론 541. 논의 54가) 서퍼들의 관계성이 심리적 욕구 만족에 미치는 영향 54나) 서퍼들의 관계성이 학습 목표에 미치는 영향 55다) 서퍼들의 심리적 욕구가 학습 목표에 미치는 영향 57라) 서퍼들의 학습 목표가 신체활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582. 결론 6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