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Ⅰ.서론 1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연구문제 53.가설 및 연구 모형 54.용어의 정의 7Ⅱ.이론적 배경 91.시험불안 9가.시험불안의 개념 9나.시험불안의 요인 11다.시험불안의 증상 12라.중학생과 시험불안의 관계 132,스마트폰 과의존가.스마트폰의 개념 14나.스마트폰 과의존의 개념15다.스마트폰 과의존의 원인 16라.중학생의 스마트폰 과의존 증상 18마 시험불안과 스마트폰 과의존의 관계 193.마음챙김 21가.마음챙김의 개념 21나.중학생과 마음챙김의 관계 22다.중학생의 시험불안과 마음챙김 관계 23라.중학생의 시험불안 과의존과 마음챙김 관계 24Ⅲ.연구방법 251.연구대상 252 연구절차 263 연구도구 284 자료처리 및 분석 31Ⅳ.연구 결과 및 해석 321.측정 변인들 기술똥계 평균 및 표준편차 322.시험불안, 스마트폰 과의존,마음챙김 간 관계의 남녀 비교 333.시험불안, 스마트폰 과의존, 마음챙김의 상관관계 344.시험불안과 스마트폰 과의존의 관계 365.시험불안과 스마트폰 과의존 관계에서 마음챙김의 조절효과 37Ⅴ.논의 및 제언 391.논의 392.제한점 및 제언 44참고문헌 46Abstract 61부 록 6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