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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8
I. 서론 11. 문제 제기 및 연구 대상 12. 선행 연구 및 연구 방법 11Ⅱ. 다큐멘터리 방식의 타자 소환 281. 클로즈업 몽타주의 전시 욕망 281) ‘포르노-폴리틱 카메라’와 자이니치 282) 이미지적 포섭: <잊혀진 황군>(1963) 302. 스틸 연쇄와 관념적 호명 481) 이중 언술의 <청춘의 비>(1964) 482) 언술적 포섭: <윤복이의 일기>(1965) 57Ⅲ. 소환 불가능성의 표상 721. 극중극의 재연: <교사형(絞死刑)>(1968) 721) ‘이진우 사건’과 ‘68’의 시대정신 722) 극중극과 사형 753) 생사여탈의 권한 804) 텍스트로서의 죽음 862. 역할극의 변주: <돌아온 주정뱅이>(1968) 891) ‘베트남전의 즉결심판’과 ‘김희로 사건’ 892) 변주극과 총살 943) 폭력 계급의 도래 1144) ‘타자-되기’의 (불)가능성 1175) 혁명의 폐쇄, 변이의 선언 120Ⅳ. 자이니치 타자의 흔적 1301. 편재하는 ‘흰옷’의 자이니치들 1302. ‘대리보충’으로서의 타자 138Ⅴ. 결론 146참고문헌 150Abstract 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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