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표 목차 ⅳ그림 목차 ⅶ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중요성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중요성 3제 2 절 연구의 목적 및 구성 91. 연구의 목적 92. 연구의 구성 12제 2 장 이론적 배경 13제 1 절 전환의도 131. 전환의도 정의 132. 전환의도와 지속사용 의도 및 만족도 163. 전환의도 관련 주요 선행연구 204. 비금융분야 전환의도에 대한 선행연구 465. 금융분야 전환의도에 대한 선행연구 53제 2 절 소비자 정서 591. 정의 592. 정서 관련 주요 연구 623. 전환의도와 정서 644. 금융과 정서 735. 소비와 정서 816. 정서 측정 PANAS 모델 84제 3 절 기술수용모델과 후기기술수용모델 881. 기술수용모델(TAM) 882. 후기수용모델(PAM) 913. 기술수용모델 관련 선행연구 1014. 후기수용모델 관련 선행연구 106제 4 절 인터넷전문은행 1151. 인터넷전문은행의 개념 1152. 해외 인터넷전문은행 현황 1163.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현황과 이슈 1234. 인터넷전문은행 관련 선행연구 126제 3 장 연구방법 136제 1 절 연구모형과 가설 136제 2 절 변수정의 1391. 인지된 유용성 1392. 인지된 용이성 1403. 기대일치 1434. 정서 1455. 개인 혁신성 1476. 자기 효능감 148제 3 절 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 1501. 측정 항목 1502. 자료 수집 1503. 분석 방법 152제 4 장 연구결과 및 논의 153제 1 절 표본의 특성 153제 2 절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1551. 구성 개념의 타당도 검증 1552. 신뢰도 분석 161제 3 절 연구모형 분석 결과 1621. 연구 모형의 적합도 1622. 구조모형 분석 결과 1632. 간접효과 검증 결과 165제 5 장 결 론 및 시사점 167제 1 절 요약 167제 2 절 시사점 171제 3 절 한계점 및 향후과제 175참고문헌 178ABSTRACT 193설문지 19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