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2021
1.들어가며 12. 선행연구 및 본 연구의 입자 62.1. 학습신념에 관한 정의 및 연구 62.1.1. 학습자 중심의 학습신념 연구 82.1.2. 학습자의 자율성에 관한 학습신념 연구 132.2. 학습 스타일에 관한 연구 162.3. 본 연구의 입장 193. 연구방법 213.1. 조사 대상 및 방버 213.2. 연구 도구 243.2.1. 학습신념 설문자료 253.2.2. 학습 스타일 설문자료 333.3. 자료 분석방법 363.4.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384. 결과 및 고찰 414.1 블로그를 이용하는 학습자의 학습신념 문항별 분석 414.1.1. 블로그를 이용하는 학습자의 학습신념 상위영역 414.1.2. 블로그를 이용하는 학습자의 학습신념 하위영역 464.1.3. 블로그를 이용하는 학습자의 학습신념 영역 간의 상관관계 534.1.3.1. 자율성 학습신념 분석 544.1.3.2. 콘텐츠 학습신념 분석 594.2 학습 스타일에 따른 블로그를 이용하는 학습자의 학습신념 분석 654.2.1. 블로그를 이용하는 학습자의 Gregorc 학습 스타일 분포 654.2.2. 학습 스타일별 학습신념 분석 674.2.2.1. CS형 학습자의 학습신념 704.2.2.2. AS형 학습자의 학습신념 714.2.2.3. AR형 학습자의 학습신념 734.2.2.4. CR형 학습자의 학습신념 754.2.3. 학습 스타일별 학습콘텐츠 제안 774.2.3.1. CS형 학습자를 위한 학습콘텐츠 제안 774.2.3.2. AS형 학습자를 위한 학습콘텐츠 제안 794.2.3.3. AR형 학습자를 위한 학습콘텐츠 제안 824.2.3.4. CR형 학습자를 위한 학습콘텐츠 제안 845. 나오며 875.1 결론 875.2 향후의 과제 9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