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I.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43. 용어의 정리 4II. 이론적 배경 51. 과학 개념과 탐구 활동 51) 과학 개념의 정의 및 특성 52) 과학 개념의 사용 63) 과학 탐구 74) 선행 연구 분석 102. 발성사고법 111) Think-aloud의 정의 112) Think-aloud 프로토콜 133) 선행 연구 분석 153. 언어네트워크 분석법(SNA) 151) 언어네트워크 분석 152) 언어네트워크 분석의 구조 163) 선행 연구 분석 18III. 연구 절차 및 방법 191. 연구 절차 192. 연구 대상 203. 프로그램 211) 탐구 실험 주제의 구성 212) 탐구 활동지 214. 검사 도구 225. 자료 수집 236. 자료 분석 241) 과학 탐구 능력 검사지 242) 개념 분석 24IV. 연구 결과 및 논의 271. 탐구 영역별 언어네트워크 분석 271) 관찰 영역 272) 의문생성 영역 303) 실험설계 영역 332. 변인에 따른 언어네트워크 분석 361) 학년별 362) 성별 433) 탐구 수준별 493. 일관성 분석 581) 학년별 602) 성별 623) 탐구 수준별 644. 논의 66V. 결론 및 제언 701. 결론 702. 제언 72참고문헌 74영문 초록 84부록 1. Think-aloud 연습지 86부록 2. 탐구 활동지 92부록 3. 과학탐구능력 검사지 95부록 4. 과학 개념 선정 의뢰서 10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