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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5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73. 용어의 정의 8Ⅱ. 이론적 배경 101. 조음음운장애의특성 101) 기능적 조음음운장애 아동의 말소리 발달 특성 102) 기능적 조음음운장애 아동의 읽기 특성 142. 음운처리 능력 정의 및 하위요인 151) 음운인식능력 152) 음운적작업기억능력 163) 음운적 정보회상능력 173. 읽기능력의 정의 및 하위요인 181) 읽기능력의 정의 182) 읽기능력의 하위요인 213) 읽기장애의 원인 22III. 연구 방법 241. 연구대상 242. 연구도구 261) 음운인식검사2) 음운적작업기억검사3) 음운적 정보회상검사4) 단어인지검사5) 읽기유창성검사3. 연구절차 314. 자료처리 33IV. 연구 결과 341. 만5세 일반아동과 기능적 조음음운장애아동의 음운처리능력 차이 342. 만5세 일반아동과 기능적 조음음운장애아동 간의 읽기 능력 차이 353. 만5세 일반아동과 기능적 조음음운장애 아동의 음운처리능력과 읽기능력 분석 361) 일반아동의 음운처리능력과 읽기능력간의 상관 362) 기능적 조음음운장애아동의 음운처리능력과 읽기능력간의 상관 373) 일반아동의 음운처리능력과 읽기능력 간의 중다회귀분석 384) 기능적 조음음운장애아동의 음운처리능력과 읽기능력 간의 중다회귀분석 395) 일반아동의 음운인식하위요인과 읽기능력간의 중다회귀분석 406) 기능적 조음음운장애아동의 음운인식능력의 하위요인과 읽기능력간의 중다회귀분석 41V. 논의 및 결론 421. 결론 및 논의 422.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46참고문헌 48영문초록 58부 록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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