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
Ⅰ. 서 론 1Ⅱ. 이론적 배경 51. 정서상태와 집중력 52. 청소년기의 정서적 특성과 조절능력 73. 정서조절력과 집중력 104. 상위인지자각과 부정적정서, 정서조절, 집중력과의 관계 125. 상위인지자각에 기반을 둔 수용전념치료 171) 수용과 상위인지자각 182) 탈융합과 상위인지자각 20Ⅲ. 연구 1: 부정적정서가 집중력에 미치는 영향에서 정서조절로 매개된 상위인지자각의 조절효과 231. 연구목적 232. 방법 25참가자 25도구 25절차 및 분석 273. 결과 284. 논의 34Ⅵ. 연구 2: 경험수용과 인지적 탈융합기반 집중력 프로그램이 고등학생들의 집중력 증가에 미치는 효과 381. 연구의 목적 382. 방법 41참가자 41도구 41프로그램 42절차 44분석 453. 결과 454. 논의 60Ⅴ. 종합논의 65Ⅵ. 참고문헌 71Ⅶ. 영문초록 83Ⅷ. 부 록 8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