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목 차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2Ⅱ. 이론적 배경 31. 과학적 소양과 과학의 본성 31.1. 과학적 소양 31.2. 과학의 본성 51.2.1 과학의 본성의 정의 및 중요성 51.2.2 과학의 본성의 분석 틀 72. 교육과정과 교과서 122.1. 2015 개정 교육 과정 122.2. 통합과학 교과서 122.3. 선행연구 15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61. 연구 절차 162. 분석 대상 173. 연구 방법 173.1. 분석 도구 173.2. 분석 방법과 산출 방법 193.2.1. 분석방법 193.2.2. 산출방법 203.2.3. 신뢰도 21Ⅳ. 연구 결과 및 논의 221. 전체 통합과학 교과서에 나타난 과학의 본성 분석 222. 출판사별 통합과학 교과서에 나타난 과학의 본성 분석 243. 단원별 통합과학 교과서에 나타난 과학의 본성 분석 304. 개별 단원에서 제시된 과학의 본성의 출판사별 분석 35Ⅴ. 결론 및 제언 42참고문헌 45영문요약 4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