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1. . 서론 92. . 이론적 배경 132.1. 유튜브 132.1.1. 유튜브란 132.1.2. 청소년의 과도한 유튜브 이용 152.2. 문제행동 182.2.1. 청소년의 문제행동 182.2.2. 과도한 유튜브 이용과 문제행동 202.3. 사회적지지 232.3.1. 사회적 지지의 개념 232.3.2. 청소년의 사회적 지지와 문제행동 243. . 연구문제 및 가설 283.1. 연구문제 283.2. 연구모형 283.3. 연구가설 294. . 연구방법 304.1. 연구대상 304.2. 측정도구 314.2.1. 유튜브 이용동기 및 이용빈도 314.2.2. 과도한 유튜브 이용 324.2.3. 내재화 및 외현화 문제 334.2.4. 사회적지지 344.3. 분석방법 355. . 연구결과 375.1. 연구 대상자들의 유튜브 이용 현황 기술통계 375.2. 주요 변인들의 기술통계 405.3. 주요 변인들 간의 상관관계 415.4. 중학교 남학생의 과도한 유튜브 이용과 내재화 문제의 관계에서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435.4.1. 부모지지의 조절효과 435.4.2. 교사지지의 조절효과 475.4.3. 친구지지의 조절효과 485.5. 중학교 남학생의 과도한 유튜브 이용과 외현화 문제의 관계에서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495.5.1. 부모지지의 조절효과 505.5.2. 교사지지의 조절효과 535.5.3. 친구지지의 조절효과 566. . 논의 및 제언 596.1. 결과 및 논의 596.2. 연구의 의의 및 임상적 함의 646.3.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65참고문헌 68영문초록 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