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Ⅰ. 서론 11.1 연구배경 목적 11.2 연구방법 및 구성 4Ⅱ. 해외 서비스업 종사자의 국가 발전단계, 보상방법, 고객지향성에 관한 선행연구 검토 52.1 해외 서비스업 종사자와 국가 발전단계 52.2 보상방법 82.3 고객지향성 11Ⅲ.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143.1 연구모형 143.2 가설의 설정 153.2.1 해외 진출 서비스종사자의 국가 발전단계에 따른 고객지향성에 대한 가설(가설 1) 153.2.2 해외 진출 서비스종사자의 국가 발전단계와 보상방법에 따른 고객지향성에 대한 가설(가설 2, 가설 2-1) 17Ⅳ. 실험방법 및 가설의 검증 204.1 실험의 설계 및 표본선전 204.1.1 실험설계 204.1.2 조작적 정의 204.1.3 시나리오 214.1.4 연구대상 234.2 연구가설의 검증 244.2.1 조작점검 244.2.2 해외 진출 서비스종사자의 국가 발전단계에 따른 고객지향성에 대한 가설검증 254.2.3 해외 진출 서비스종사자의 국가 발전단계 보상방법에 따른 고객지향성에 대한 가설검증 274.3 가설검증 결과의 요약 31Ⅴ. 결론 325.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325.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35참고문헌 37국문초록 44영문초록 45부록(설문지) 4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