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9
제 1 장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2 연구문제 71.3 용어의 정의 7제 2 장 문헌고찰 92.1 스포츠 선수의 멘탈과 스포츠 지도자의 역할 92.1.1 스포츠 선수의 멘탈 92.1.2 스포츠 지도자의 역할 142.1.3 스포츠 선수와 스포츠 지도자의 관계 252.2 멘탈코칭모델의 개념과 구성요소 292.2.1 멘탈코칭의 개념 292.2.2 멘탈코칭의 구성요소 372.2.3 코칭모델 관련 연구 512.3 멘탈코칭 프로그램의 특징과 효과 622.3.1 멘탈코칭 프로그램의 특징 622.3.2 멘탈코칭 프로그램의 효과 682.3.3 멘탈코칭 프로그램의 구성 75제 3 장 연구방법 793.1 연구참여자 793.1.1 전문가집단 793.1.2 파일럿 테스트 대상 813.2 연구도구 833.2.1 측정도구 833.2.2 멘탈코칭 프로그램 873.3 연구절차 893.3.1 멘탈코칭모델 개발절차 893.3.2 멘탈코칭 프로그램 개발절차 913.3.3 파일럿 테스트 923.4 자료처리 97제 4 장 연구결과 및 해석 984.1 멘탈코칭모델 개발 984.1.1 멘탈코칭의 개념 정의와 멘탈코칭모델의 구성요소 984.1.2 멘탈코칭모델의 특징 1014.2 멘탈코칭 프로그램 개발 1054.3 멘탈코칭 프로그램 파일럿 테스트 적용결과 1174.3.1 멘탈코칭 프로그램이 자기조절에 미치는 효과 1174.3.2 멘탈코칭 프로그램이 코칭리더십에 미치는 효과 1184.3.3 멘탈코칭 프로그램이 코칭스킬에 미치는 효과 1204.3.4 만족도 조사 1224.4 최종 멘탈코칭모델 및 프로그램 126제 5 장 논의 및 결론 1295.1 논의 1295.2 결론 133참고문헌 136부 록 16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