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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
제 1 장 서 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내용 및 범위 31.3 국내외 연구동향 5제 2 장 텐션클램프 파손 현황 72.1 레일체결장치 개요 72.2 텐션클램프 파손 현황 및 상태 10제 3 장 텐션클램프의 구조적 거동 133.1 체결실험 133.2 현장계측 173.2.1 현장계측 개요 173.2.2 열차 하중 (윤중 및 횡압) 203.2.3 레일 및 텐션클램프 가속도 253.2.4 레일 수직변위 283.2.5 텐션클램프 변형률 28제 4 장 텐션클램프의 유한요소해석 324.1 유한요소해석 개요 324.2 유한요소해석 모델 334.2.1 기계적 물성치 334.2.2 모델링 상세 344.2.3 하중 조건 364.3 유한요소해석 결과 384.3.1 변형 형상 384.3.2 스트레인 게이지 부착지점 394.3.3 최대 주변형률 발생위치 42제 5 장 텐션클램프의 피로성능 분석 465.1 피로균열 시작점의 응력상태 465.2 피로균열 발생가능성 검토 49제 6 장 결 론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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