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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9
1. 서론 1가. 연구배경 1나. 연구문제 2다. 연구목적 32.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4가. 엔터테인먼트 산업 41) 엔터테인먼트 산업 개관 및 특성 42)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머신러닝 6나. 연예인 선발 시스템 11다.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 131) 개념 및 특성 132)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의 흥행 요인 15가) 공정성 15나) 정서적 경험 16다) 상호작용 173) 오디션 우승을 위한 요건 18라. 프로그램 소개: 프로듀스 101 20마.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방법론 231) 머신러닝 개념 232) 의사결정나무(Decision Tree) 263) 랜덤포레스트(Random Forest) 284) 서포트벡터머신(Support Vector Machine) 305) 인공신경망(Neural Network) 333. 연구 설계 36가. 데이터 소개 361) 데이터 수집 362) 데이터 전처리 38나. 예측 모형 생성 및 선정 394. 예측 모형 평가 및 선택 39가. 예측 모형 성과 검증 지표 39나. 예측 모형의 검정력 평가 415. 우승자 예측 실행 및 평가 43가. 우승자 예측 43나. 우승자 예측에 영향을 미친 변수 평가 446. 프로그램 논란 및 향후 논의점 457. 결과 토의 및 시사점 50가. 결과 논의 50나. 한계점과 향후 과제 53<참고문헌>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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