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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0
Ⅰ. 서 론 11.1 연구배경 11.2 강교량 설계 적용의 현황 31.3 연구의 필요성 51.4 연구내용 및 범위 5Ⅱ. 연구방법 72.1 연구개발 거더 72.2 연구 순서 82.3 연구 교량제원 82.4 동특성분석 방법 9Ⅲ. 동특성분석 검증기준 113.1 검증기준 개요 113.1.1 주행안정성 및 승차감 검토 일반 113.1.2 주행안전성 및 승차감 검토를 위한 절차 및 방법 123.2 세부 검증기준 153.2.1 교량 상판의 연직가속도 153.2.2 연직처짐 163.2.3 면틀림 163.2.4 궤도/교량 종방향 상호작용력 17Ⅳ. 거더 및 철도교량의 동특성 분석 184.1 SCC거더 실물시험체의 동특성분석 184.1.1 시험체 제작 184.1.2 시험체 설치 204.1.3 시험시설 및 장비 214.1.4 하중가력 방법 234.2 SCC거더 철도교량 동특성분석 244.2.1 해석 조건 244.2.1.1 적용속도 244.2.1.2 해석 프로그램 244.2.1.3 적용 열차하중 254.2.2 해석모델 254.2.3 고유치해석 및 임계속도 27Ⅴ. 연구수행 결과 및 분석 295.1 SCC거더 실물시험체의 동특성분석 295.1.1 분석방법 295.1.2 고유진동수 산출결과 315.1.3 감쇠비 산출결과 355.2 SCC거더 철도교량 동특성분석 375.2.1 동적거동 검토결과(65m 복선) 375.2.1.1 HEMU 375.2.1.2 KTX 385.2.1.3 화물 395.2.1.4 새마을 405.2.2 동적거동 검토결과(65m 단선) 415.2.2.1 HEMU 415.2.2.2 KTX 425.2.2.3 화물 435.2.2.4 새마을 445.2.3 검토결과 45Ⅵ. 결 론 46참고문헌 48Abstract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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