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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2
Ⅰ.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Ⅱ. 본론 61. 회전익 항공기 낙뢰 현상 및 개요 61) 낙뢰 현상 및 방전 원리 62) 회전익 항공기 낙뢰 특성 및 피격 메커니즘 102. 회전익 항공기 낙뢰 피격 영향성 131) 회전익 항공기 낙뢰 직접 영향성 132) 회전익 항공기 낙뢰 간접 영향성 163. 회전익 항공기 낙뢰 감항 인증 요건 171) 항공기 낙뢰 인증 규격 구성 172) 회전익 항공기 낙뢰 피격 구역 정의 203) 낙뢰 파형 모사 234) 인공 낙뢰 시험 정의 274. 회전익 항공기 낙뢰 보호 시스템 281) 낙뢰 직접 영향성 보호 시스템 282) 낙뢰 간접 영향성 보호 시스템 315. 회전익 항공기 낙뢰 직접 영향성 전산 시뮬레이션 321) 수치해석 및 이론 배경 32(1) 줄 가열 효과(Joule Heating Effect) 32(2) 전기-열 다물리 해석 332) 전산 시뮬레이션 해석 모델 35(1) 로터블레이드 형상 35(2) ABAQUS 해석 조건 37(3) 시편 물성 조건 39(4) CFRP 손상영역 해석결과 426. 회전익 항공기 낙뢰 간접 영향성 전산 시뮬레이션 451) 수치해석 및 이론 배경 452) 회전익 항공기 낙뢰 피격모델 수립 493) 전자기 해석결과 51Ⅲ. 결론 53참고 문헌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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