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7
목 차목차 ⅰ표 목차 ⅴ그림 목차 ⅶⅠ. 서론 11. 연구배경 12. 연구목적 8Ⅱ. 이론적 배경 91. 키덜트 소비문화 9가. 키덜트 개념 및 특성 9나. 키덜트 시장현황 11다. 키덜트 관련 연구 122. 온라인 전문 쇼핑몰 특성 15가. 기대 불일치이론 15나.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서의 기대 불일치적용연구 17다. 온라인 전문 쇼핑몰 특성 193. 온라인 전문 쇼핑몰 사이트 특성 25가. 온라인 서비스 품질(E-SQ) 25나. 전문성 31다. 다양성 34라. 유희성 364. 브랜드 이미지 40가. 브랜드 이미지의 개념 및 특징 40나. 브랜드 이미지의 구성요소 41다. 브랜드 이미지의 선행연구 445. 관계품질 47가. 관계 마케팅과 관계품질 47나. 관계품질의 구성요인 496. 지속이용의도 56Ⅲ. 연구설계 581. 연구모형 582. 연구가설 59가. 독립변인과 매개변인 간의 관계 59나. 매개변인과 종속변인 간의 관계 653.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도구 69가. 독립변인 69나. 매개변인 76다. 종속변인 814. 자료수집절차 및 분석방법 82Ⅳ. 분석결과 831. 기술적 통계 83가. 인구통계학적 특성 83나. 키덜트 전문 쇼핑몰 이용행태 852. 타당성 조사 및 신뢰도 분석 89가. E-SQ 및 관계품질에 대한 타당성 분석 89나. 주요변인에 대한 기술적 통계 953. 측정모형 검증 97가. 수렴(집중) 타당성 97나. 측정모형의 판별 타당성 994. 연구모형 검증 103가. 모형의 적합도 103나. 가설검증결과 105다. 경로별 간접효과 108Ⅴ. 결론 1111. 주요 연구결과 및 논의 1112. 연구의 의의 118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124국문초록 126ABSTRACT 129REFERENCES 133[부록] 설문지 15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