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2020
목차제 1 장 서론 1제 1 절 문제 제기 및 연구목적 11. 문제 제기 12. 연구 목적 4제 2 절 연구 범위와 방법 81. 연구 범위 82. 연구 방법 9제 2장 이론적 배경 10제 1 절 일터학습 101. 일터학습의 개념 102. 일터학습의 구성요소 133. 일터학습의 선행연구 18제 2 절 이중몰입 201. 이중몰입의 개념 202. 이중몰입의 구성요소 243. 이중몰입의 선행연구 28제 3 절 이직의도 301. 이직의도의 개념 302. 이직의도의 구성요소 333. 이직의도의 선행연구 35제 4 절 학습몰입 371. 학습몰입의 개념 372. 학습몰입의 구성요소 403. 학습몰입의 선행연구 43제 3 장 연구 설계 47제 1 절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471. 연구모형 설정 472. 연구가설 설정 47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531. 변수의 조작적 정의 532. 설문지 구성 56제 3 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581. 자료수집 582. 분석방법 58제 4 장 실증분석 60제 1 절 인구통계학적 특성 60제 2 절 신뢰성 및 타당성 검정 621. 신뢰성의 검정 622. 타당성의 검정 67제 3 절 상관관계 검정 74제 4 절 가설의 검증 751. 가설 1의 검증: 일터학습과 이중몰입의 관계 752. 가설 2의 검증: 일터학습과 이중몰입의 관계에서 학습몰입의 조절 효과 783. 가설 3의 검증: 일터학습과 이직의도의 관계 814. 가설 4의 검증: 일터학습과 이직의도의 관계에서 이중몰입의 매개 효과 824. 가설검증결과의 요약정리 90제 5 장 결론 92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921. 연구결과의 요약 922. 시사점 95제 2 절 연구한계 및 향후연구방향 98※ 참고문헌 100※ 부록(설문지) 125※ Abstract 13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