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제1장 서론 11.1. 연구 배경 및 목적 11.2. 연구 방법 및 구성 3제2장 이론적 고찰 52.1.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이해 52.1.1. 밀레니얼 세대의 정의 52.1.2.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특징 62.2. 무인매장에 대한 이해 92.2.1. 무인매장 정의 92.2.2. 무인매장 사례 연구 112.2.3. 무인매장의 사용자 경험 분류 252.3. 융합 디자인 방법론 272.3.1. 사회연결망분석 272.3.2. 근거이론분석 282.3.3. 융합디자인방법론 30제3장 실증연구 323.1. 사회연결망분석 323.1.1. 연구 설계 및 분석 대상 323.1.2. 전체 네트워크 분석 333.1.3. 단어(Word)와 단어쌍(Word pairs) 분석 383.1.4. 사용자 경험 분석과 디자인 방향성 도출 423.2. 근거이론분석 433.2.1. 연구 설계 및 분석 대상 433.2.2. 자료 수집 473.2.3. 결과 56제4장 결론 및 향후 연구 과제 964.1. 연구의 논의 및 시사점 964.2. 한계점 및 향후 연구 과제 100참고 문헌 102
0